무역

미중무역분쟁 고위급협상결렬되면 경제위기온다?? 팩트점검 미국제조업,고용 지표

페이지 정보

작성자 피셔인베스트 작성일19-10-08 00:00 조회3회 댓글0건

본문



피셔인베스트 투네이션후원하기 :https://toon.at/donate/63695590777039...

상담메일:hyup2910@naver.com
네이버 카페 그월급에 잠이오니 : https://cafe.naver.com/hyup4674


you have downloaded a clip created by the Author “Videvo” and it is licensed under the “Videvo Attribution License”. You edit this clip into your video, and you upload this video to YouTube to share with your subscribers.
Stock footage provided by Videvo, downloaded from www.videvo.net

오늘은 제 채널의 주력인 경제지표 를 근거로한 경제상황 판단 및 향후 전망 그리고 재테크를 하는 사람들은 어떻게 대응해야하는지 부분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사람이 살아서 움직이고 시시각각으로 생각과 행동이 변하듯이 경제도 매일매일 변합니다. 그래서 재테크를 하는 사람들은 성실하고 꾸준하게 경제지표를 통하여 변화하는 경제 흐름을 확인 것이 중요 합니다.
숲은 못보고 나무만 보다가 된통 얻어맞지 않기 위해서 오늘도 성실히 경제지표를 통하여 경제의 흐름을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이에 따라 증권시장은 수출액이 증가하느냐 감소하느냐에 따라서 움직이고 , 해외 자금이 자유롭게 드나드는 개방경제국가이기 때문에 단기적으로는 외인자금 유출입에 따라 증권시장이 움직입니다.
그래서 우리나라 경제 와 전망을 알고 싶다면 우리나라 내수소비가 어떻고 실업률이 어떻게 이런것들을 볼것이 아니라 우선 미국 과 중국의 경제 부터 봐야합니다. 특히 미국은 중국에서도 25%이상의 수출비중을 차지 하는 주요 소비 국가이므로 미국의 경제가 좋아서 수입을 더 늘릴수 있을지 여부를 봐야 합니다.
미국 중국의 경제만 보고 우리나라 경제는 신경 안쓴다고 오해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우리나라의 미래를 알기위해 해당국가 경제를 보는 것입니다.
미국의 경제를 알수 있는 가장 중요한 경제지표는 소비 와 고용 그리고 제조업 입니다.
세가지 중에서 소비 와 고용은 아직 양호하나 감소 하는 모습이 관찰되고 있으며 제조업은 미중무역분쟁의 원인으로 둔화 국면에 진입해 있습니다.
R 의 공포 라는 단어를 신문이나 뉴스에서 자주들으셨을 겁니다. R 은 리세션을 말하는 것인데 하는데 경기침체 즉 불황에 진입하는 것을 뜻 합니다.
역사적으로 ISM제조업지수가 50이하로 하락 하면 경기침체가 동반하여 왔기 때문에 특히 제조업이 수축될때마다 경기침체 우려가 커지는 이유 입니다.
이에 따라 ISM서비스업지수 그리고 제조업지수가 동반하여 하락 할때 과거와 같이 고용 과 소비가 감소하는 연결고리가 만들어진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우선 대표적인 지수인 비농업신규취업고용자수는 9월 13만6천명 증가했습니다. 경제호황구간에 평균수치가 20만이지만 상하 변독폭이 크기 때문에 해당수치도 문제가 있는 수준은 아니지만 감소하는 상황은 맞습니다.
미국의 소비지표 와 연관성이 높은 시간당 평균임금상승률은 2.9% 증가 최근 3%를 넘어서고 있던 추세에 비하면 다소 낮아지긴했습니다. 해당지표는 선행성 여부를 판단하기 어렵고 소비지표에 약간 선행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위험구간은 아니지만 하락추세는 좋은 소식은 아닙니다.
다음 고용지표인 미국의 실업률은 3.5%로 최저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동그라미친 과거 경기침체 구간을 보면 침체가 본격적으로 시작되기 전에 실업률이 증가했던 것을 볼수 있습니다. 실제사례로 지난 2008년 금융위기 구간에서는 2018년 1월에 실업률이 급등하기시작했습니다. 상당히 적중률이 높았던 지표 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1,174건 1 페이지
  • RSS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tradeinsight.co.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